강서혁신교육한마당 슬로건 공모 안내문
강서혁신교육한마당 슬로건 공모 안내문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10월 15일 개최하는 ‘2022 강서혁신교육한마당’에 사용할 슬로건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서혁신교육지구는 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해 나가는 사업으로, 매년 청소년과 공동체의 화합을 위한 축제 한마당을 개최하고 있다.

구는 이번 축제를 주민 참여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시작단계부터 주민들과 함께 하는 슬로건 공모를 진행한다. 슬로건 문안은 축제의 취지와 특징이 잘 드러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창의적인 문구로 15자 내외의 한글로 작성하면 된다. 공모는 오는 16일까지이며, 강서혁신교육한마당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응모는 1인당 1작품만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강서구청 홈페이지공지/새소식’에 게시된 모집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는 제출된 슬로건 가운데 상징성,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작 6편을 선정, 오는 9월 중 강서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자에게 개별 통보도 할 계획이다. 우수작 선정자에게는 시상 등급에 따라 각각 1등 10만 원, 2등 5만 원, 3등 3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구는 최종 선정한 슬로건을 강서혁신교육지구 홍보에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강서혁신교육한마당은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청소년과 선생님, 학부모, 그리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하는 축제 한마당이다”라며, “이번 축제를 빛내줄 슬로건 공모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