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서에 서명하는 박준희 관악구청장
협약서에 서명하는 박준희 관악구청장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지난 3일 아동의 심리정서 발달 및 복지증진을 위해 동작구(구청장 박일하), 서울특별시동작관악교육지원청, 굿네이버스 서인지역본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민·관·학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아동을 위한 정신건강 예방 사업, 심리정서 사업, 아동복지 사업 등을 성실히 수행하며 홍보와 지원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을 통해 관악구와 동작구는 사업에 적극 참여해 홍보하며 예산을 지원 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학생·학부모·교사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굿네이버스 서인지역본부는 프로그램 진행 등 사업을 수행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잦아지고 마스크로 인한 언어전달 부족 등으로 불안한 아동의 심리정서를 안정시키기 위해 정신건강 예방 사업에 더욱 중점을 두기로 했다.

관내 초등학교 86개 학급에 전문치료사를 파견하여 아동들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조절하는 방법을 체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정서적 마스크-마음토닥 몸도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민·관·학이 함께 협력하여 지역사회 아동의 심리정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한 협약을 맺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