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학교 2탄 ‘마음챙김 건강교실’ 홍보 포스터
건강도시학교 2탄 ‘마음챙김 건강교실’ 홍보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장미솔 기자]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24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해누리타운 아트홀에서 건강도시학교 2탄 ‘마음챙김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에 진행한 건강도시학교 1탄이 필라테스, 근력 강화운동 등 신체활동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 ‘마음챙김 건강교실’은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심리적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교육대상은 구민 30명으로 다음 달 14일까지 해누리타운 아트홀에서 주 1회씩 총 4회차로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자가 성격 검사 도구 ‘MBTI 성격유형 검사’ △심신의 긴장을 완화하는 ‘명상치료’ △화려한 패턴과 만다라 도안을 활용한 색채활동 ‘미술치료’ △아름다운 음감을 자랑하는 명상그릇 ‘싱잉볼’을 활용한 ‘음악치료’가 준비돼 있으며 분야별 전문강사가 지도할 예정이다.

이기재 구청장은 “올바른 스트레스 관리는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시작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면역력 강화 등 신체 건강에도 아주 중요한 요소”라면서 “분야별 전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마음챙김 건강교실을 통해 구민 여러분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양천구는 앞으로도 구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채로운 건강사업을 지속해서 발굴 · 운영해 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