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예방에 대한 관심 고취와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마을버스 외부 광고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 고취와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마을버스 외부 광고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9월 10일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많은 주민들이 각 가정에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행사에 걸맞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구는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 고취와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자살예방의 날’을 알리는 마을버스 외부광고를 시작으로, 자살예방 스마트 마음검진 캠페인, ‘함께해요, 생명희망 키우기’를 주제로 한 온라인 교육, ‘생명의 빛’ 생명존중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자살예방의 날 당일인 다음달 10일 각 가정에서 구민이 직접 LED 초를 밝히고 자살 예방에 대한 마음을 모으는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국제자살예방협회에서 진행하는 ‘오후 8시 촛불 밝히기’에 뜻을 함께하기 위한 ‘생명의 빛 촛불 밝히기 캠페인’은, 초를 밝힌 뒤 SNS 등에 인증사진을 올려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슬로건 공모전도 진행된다. 공모주제는 ‘생명존중문화 조성 및 자살예방을 위한 슬로건 공모’이며, 생명존중에 관심 있는 관내 만 18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다음달 16일까지 작품과 응모신청서, 개인정보수집 활용 동의서를 구비해 이메일(ddmmhc@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슬로건은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사업에 현수막, 홍보물품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장승희 동대문구보건소장은 “자살예방을 위해선 사회의 인식 개선이 가장 중요한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구민들이 정신건강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한다”며 “집에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했으니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구민이 행복한 동대문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