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이벤트 홍보물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이벤트 홍보물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이번에는 추석 명절 맞아 장보는 동안 아이를 돌봐주는 긴급일시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6일부터 8일까지 3일 간, ‘아이맘 강동’ 2개소(길동점, 암사시장점)에서는 주부들이 아이를 맡기고 마음 편히 장을 볼 수 있도록 긴급일시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다양한 양육지원 사업을 펼쳐오고 있는 구가 이번에도 시기적절한 맞춤형 서비스를 기획했다.

‘아이맘 강동’은 일반적인 키즈카페와는 달리 지점별로 콘셉트를 다르게 해 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장난감 대여, 놀이터 기능을 갖춘 영유아를 위한 공공 보육시설이다. 오전 10시, 오후 1시 반, 4시 이렇게 하루 총 3회 차로 1시간 30분씩 맡길 수 있고, 당일 오전 9시부터 해당 지점에서 선착순 전화 접수를 받는다. 구에 거주하는 36개월 이상 7세 이하의 취학 전 영유아만 맡길 수 있고 보육 전문 인력이 아이를 안전하게 돌봐준다.

특히, ‘아이맘 강동’ 길동점과 암사시장점은 시장 바로 앞에 위치해 아이를 맡기고 가기에 편할 뿐 아니라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주변 시장 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 관계자는 “구는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출산·육아 친화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모두가 따뜻한 한가위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히 마련한 이 이벤트가 전통시장에는 활력을 불어넣고, 부모와 아이에게는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