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꿈사랑어린이집 전경
구립꿈사랑어린이집 전경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동남권역 최초로 ‘365열린 어린이집’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365열린 어린이집’은 양육자에게 급한 용무가 생겼을 때 야간이든 휴일이든 전혀 구애받지 않고 믿을만한 전문 보육교사에게 어린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서울시의 일시보육 시설이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강동구 천호동에 위치한 구립꿈사랑어린이집으로 지하철 8호선 암사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방문하기도 편리해 인근 지역의 긴급 돌봄 수요를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달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 ‘365열린 어린이집’은 서울시에 주소를 둔 6개월 이상의 미취학 영유아 가정에 긴급한 보육 돌봄이 필요할 때면 언제나 이용할 수 있다. 아침 7시 반부터 밤 12시까지 또는 익일 오전 7시 반까지 이용시간이 폭 넓어 주간과 야간, 휴일 모두 필요한 시간만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할 경우 서울시 보육포털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하면 되고, 긴급 이용 시에는 당일 방문이나 전화 예약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시간당 3천원, 하루 24시간에 5만원이고 식대 2천원을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365열린 어린이집’ 뿐 아니라 강동구는 빈틈없고 안정적인 보육인프라 구축을 위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아동 돌봄 서비스를 운영해 오고 있다.

평일 주간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 보육시설이 총 6개소로 ‘365열린 어린이집’과 함께 다양한 시간대의 보육수요를 충족시켜 줄 뿐 아니라, 관내 140여 개의 어린이집에서도 야간연장 운영을 해 안정적인 보육환경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서비스와 시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사랑포털과 서울시 보육서비스포털 홈페이지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어 필요할 경우 이용하면 된다.

서점옥 보육지원과장은 “엄마와 아빠, 아이들이 모두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365열린 어린이집 지정 및 운영을 통해 언제나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서비스 제공으로 빈틈없는 돌봄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