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극복의날 걷기행사 포스터
치매극복의날 걷기행사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2022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16일부터 30일까지 모바일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특별시광역치매센터와 강남구치매안심센터가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걷기 플랫폼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30일까지 8만보 이상 걸으면 서울시광역치매센터에서 3천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여기에 강남구치매안심센터는 참가자들의 걷기 목표 달성을 독려하기 위해 추가 이벤트를 벌인다. 참가자가 3만보 걷기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2백 명에게 5천원 상당의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강남구의 추가 이벤트 참여를 위해 닉네임을 기재할 때 강남을 기재해야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강남구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고 궁금한 내용은 강남구 치매안심센터로 전화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강남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예방에 특화된 유튜브 채널 운영 △치매 예방교육 및 인식개선 사업 △치매 환자를 위한 쉼터 △조호 물품지원 △전문적인 인지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조성명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구민들이 강남구치매안심센터의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잘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