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산해맞이길 구간 전경
봉산해맞이길 구간 전경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구민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걷기행사 ‘걷고 싶은 은평둘레길’ 챌린지를 내달 16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챌린지는 은평둘레길 5코스 중 하나인 ‘봉산해맞이길’에서 진행한다. 약 6km, 2시간이 걸리는 코스로 오르막길 다음 바로 내리막길이 있어 산행 부담이 적다. 혼자 또는 함께 걷기도 좋아 지역 주민이 자주 애용하는 코스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모바일 ‘워크온’ 앱을 설치 후 ‘’은평구‘ 동별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걷고 싶은 은평둘레길‘ 챌린지를 선택하면 된다. 챌린지 기간 둘레길을 걸으면서 지정 장소에 도착하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는데, 6개 이상 모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한다. 스탬프 장소는 총 8곳으로 ’증산역‘,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증산체육공원‘, ’생태경관보전지역‘, ’편백나무 치유의 숲‘, ’봉수대‘, ’수국사‘, ’서오릉녹지연결로‘다. 장소 1곳당 스탬프 1개를 받을 수 있다.

‘팥배나무군락지’와 ‘편백나무 치유의 숲’은 선선한 초가을의 아름다움과 풀내음을 맡으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구간이다. ‘봉수대’와 ‘봉산정’이 있는 해맞이공원 정상에서는 은평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신체활동 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채널 ‘은평구보건소 운동라이프’를 추가 후 1대1 채팅으로 ‘봉수대 또는 봉산정’에서 찍은 인증 사진과 함께 이름·연락처를 남기면 선착순 30명에게 제공한다.

김미경 구청장은 “건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이번 챌린지에 많은 주민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구민이 행복한 걷기 문화조성을 위해 좋은 코스 발굴과 함께 다양한 걷기 사업 마련에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