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납1동, 신규 의료급여수급 바로알기 순회 교육하는 모습
풍납1동, 신규 의료급여수급 바로알기 순회 교육하는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신규 의료급여수급 563가구를 대상으로 ‘건강+ 혜택+, 의료급여 바로알기’ 동 순회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구는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의료급여 이용 방법을 안내해 의료급여 수급 대상자의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의료급여제도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의료’ 분야에서 다년간 실무경험을 갖춘 전문 의료급여관리사가 복잡한 의료급여제도를 처음 접하는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올바른 의료급여 이용안내 △상한일수 및 연장승인제도 △주요 지원제도 △이용 시 유의사항 △부정수급 예방 등 수급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상황별 맞춤 형식으로 전달했다. 의료급여제도는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의 의료비용을 보장하기 위한 제도로써 구는 현재 9천6백여 명의 의료급여수급권자에게 의료비 보장의 혜택을 제공 중이다.

구는 매년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연 2회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의료급여 수급을 받는 구민들의 건강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의료제도 교육을 확대· 강화할 계획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제도를 몰라 혜택을 못 받거나 약물 오남용, 의료쇼핑, 절차 무시 등 잘못된 정보로 건강을 해치거나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료급여제도 교육을 강화해 구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