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가 의원연구단체 ‘행정혁신연구회’ 발족식 개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광진구의회가 의원연구단체 ‘행정혁신연구회’ 발족식 개최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 의원연구단체인 ‘행정혁신연구회(대표 연구위원 장길천)가 지난 7일 의회 브리핑실에서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날 추윤구 의장과 의원연구단체 위원, 지방자치연구센터의 차승연 대표와 황선화 부대표가 참석했다.

‘행정혁신연구회’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의회의 역할이 중시되며 책임성이 제고되는 시점에 운영방식 개선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결성됐다. 장길천 의원을 대표 연구위원으로 서민우(간사), 김미영, 고양석, 이동길, 허은 의원이 타 지방 의회와 광진구의회의 의정활동 운영 현황을 비교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진구의회의 의정활동 활성화 및 지원체계에 대한 정책대안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장길천 대표 연구위원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라 지방의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 시점에서 이번 연구가 안정적이고 원활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정혁신연구회’는 광진구의회의 현황을 진단하고 타 지방의회와 비교 연구하는 방법으로 광진구 의회의 기능강화 및 운영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