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재건축자문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재개발재건축자문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 지난 14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신속하고 안정적인 정비사업 추진 지원을 위해 ‘재개발재건축자문단’ 12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재개발재건축자문단은 도시계획, 건축, 교통, 정비사업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됐다. 자문단은 앞으로 △주택정비사업의 추진방향 설정 △용도지역·지구·면적·노후도 등 대상지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자문 △사업구역 갈등 조정 등을 제공하며 구민들의 주택정비사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재개발, 재건축, 소규모정비사업 등 각종 사업의 정비계획 수립 초기단계부터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방향성 있는 사업계획을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모아타운, 신속통합기획 등 공모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정비사업 추진을 준비 중인 구민 등도 자문할 수 있다. 희망자는 관내 재개발재건축지원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문단은 주요 정비사업 계획 수립과 현안 자문을 위해 매 반기마다 1회씩 정기회의를 개최하며 후보지 공모 상정 등 필요 시 비정기적인 수시회의도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이순희 구청장은 “재개발재건축자문단이 신속한 정비사업 추진에 있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건축, 도시계획부터 디자인, 교통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를 활용해 구의 특색에 맞는 주택정비사업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