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희 구청장(왼쪽 7번째)과 내빈들이 삼양동 주민센터 개청식에서 테이프 커팅하고 있다
이순희 구청장(왼쪽 7번째)과 내빈들이 삼양동 주민센터 개청식에서 테이프 커팅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강북구(구청장 이순희)가는 지난 21일 삼양동주민센터 개청식을 개최했다.

강북구 솔매로 69에 새롭게 자리 잡은 삼양동주민센터 신청사는 미아제3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에 따라 건립된 기부채납 공공청사다. 작년 2월부터 1년여 간의 공사 끝에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2,997㎡ 규모로 건립되어 올해 1월부터 행정서비스를 시작했다.

구민 누구나 쉽게 청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9월까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위한 보강 공사를 마무리하고 지난 21일 개청식을 개최했다. 주요 내부 시설은 △지하1층 주차장, 창고 △1층 민원실, 행정실, 동장실, 서고 △2층 동대본부, 마을문고, 유아열람실, 수유실 △3층 교육복지센터, 드림스타트센터 △4층 주민자치회 사무실, 회의실, 문화강좌실 3곳 △5층 다목적 강당, 야외테라스로 꾸며졌다.

특히 유아열람실, 문화강좌실, 다목적 강당 등 부족했던 인프라를 구축하여 주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노약자와 장애인도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장애물 없는 안전한 생활환경으로 조성됐다. 이날 오전 10시 30분에 열린 개청식엔 이순희 구청장을 비롯한 내빈과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구는 이태원 참사 등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 차분하게 개청식을 진행했다.

이 구청장은 “쾌적하고 안전한 삼양동주민센터에서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여가생활의 기회까지 제공 하겠다”며 “주민센터를 문화와 복지가 어우러지는 열린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