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포럼 포스터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포럼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이달 5일 오후 2시 금천뮤지컬센터에서 ‘2022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포럼’을 개최한다.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는 금천구가 회장 도시로 있으며, 전국 책 읽는 도시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함으로써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책 읽는 공동체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18년에 창립된 단체다. 이날 포럼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28개 전국책읽는도시 회원 도시와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책으로 통하다’를 주제로 기조강연과 주제발표,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28개 회원 도시는 금천구 유튜브 접속을 통해 참석한다.

JTBC 비정상회담 출연자이자 ‘원마일클로저’ 저자인 제임스 후퍼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여행, 문학, 인문이라는 3인 3색의 주제발표 △배나영 작가의 ‘북유럽 여행하며 북유럽 신화읽기’ △소설가 장강명이 진행하는 ‘책, 이게 뭐라고’ △팟캐스트와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채사장의 ‘삶의 인문학’이 있을 예정이다. 현장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은 이달 4일까지 금천구청 홈페이지 ‘기타예약’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금천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포럼이 급격한 변화의 시대 속에서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독서 환경을 조성하고 책 읽는 공동체 사회 구현을 이끌어나갈 발판이 되기를 희망 한다”며 “독서를 통해 미래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새로운 시대를 함께 맞이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