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아동‧청소년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공모전 수상자들
제29회 아동‧청소년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공모전 수상자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지난3일 강동구청 대강당에서 제29회 아동·청소년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공모전에서 입상한 학생과 부모님을 초청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29회 강동구 아동·청소년 글짓기 및 그림그리기 공모전’은 아동·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우며 예술적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어 올해로 29회를 맞았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10일까지 총 1,180건의 신청이 있었으며 그 중 955점의 작품을 접수했다. 작년에 열렸던 제28회 공모전에 비해 5% 이상 더 제출받았다.

주제는 대회의 공정성을 위해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으며 그림 주제는 △축제 △행복한 우리가족 △자연을 탐색하다 등이며, 글짓기는 △나라사랑 △친구와 좋은 사귐 등이 주제였다.

그림 부문은 전체적인 구도와 개인의 창의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유치부 최우수상 엄도현, 초등부 최우수상 설연우 등 총 84명이 수상했다. 글 부문은 사고력, 표현력, 문장 구사능력 등의 기준으로 초등부 최우수상 사유민, 중등부 최우수상 김주희 등 총 16명이 수상했다. 한편, 수상한 아동‧청소년의 작품은 이달 23일까지 강동구청 제2청사 1층 카페갤러리에 전시하여 많은 구민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정혜정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는 아동‧청소년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기회 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