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중랑구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동공유회 포스터
2022 중랑구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동공유회 포스터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4일부터 3일간 구청에서 2022년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동공유회 ‘중랑, 청년스러움 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랑청년네트워크에서 제안한 사업들을 담당부서에서 검토하고 예산을 편성해 추진하는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 사업'은 올해 △중랑청년네트워크 △1934청년시대 △사회적 고립청년 지원 △비기술 청년창업자 지원 △청년 식건강 함밥데이 △청년축제 등 6개 사업에 총 203명의 청년들이 참여했다.

이번에 열리는 활동공유회는 지난 2020년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한 이래 처음 개최된다. 청년뿌리 사회적협동조합 주관으로 참여자들의 활동기록과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와 함께 활동영상과 공연 감상, 강연이 열리는 활동공유회로 꾸며진다.

먼저 전시회는 14일부터 총 3일간 구청 로비 1층에서 진행한다. 올해 추진한 청년 사업들의 사진, 영상 등 활동기록물과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활동공유회는 15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 활동 영상과 밴드 공연, 클래식 연주 등을 감상하며 그동안 진행해온 청년활동을 기념하고 ‘세상을 바꾸는 시간’ 등에서 강의를 펼치고 있는 현승원 ㈜메타테인먼트 대표의 ‘나를 성장시키는 비밀’이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마무리한다. 강연 신청 정보는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한 해 동안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실행한 활동들을 이번 공유회로 모두가 함께 기념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청년에게 힘이 되는 다양한 청년 지원 사업들을 발굴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