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은평문화재단 문화예술사업 공유회 포스터
2023 은평문화재단 문화예술사업 공유회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은평문화재단(이사장 김미경)이 2023년도 사업 계획에 앞서 지역주민 및 관계자와 함께하는 문화예술사업 공유회를 이달 26일14시~16시, 은평문화예술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은평구 지역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100여 명을 초대할 예정이다.

이번 공유회는 세부 사업 설계가 완료된 후 진행되었던 사업설명회 성격과는 다르다. 세부적인 사업 정보를 전달하고 참여자를 모집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던 기존의 사업설명회와는 달리, 사업의 윤곽을 그리는 단계에서 진행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사업계획 구체화에 앞서 그 목적과 규모, 특성을 공유하고 구체적인 추진방식 및 세부 내용을 잠재적 참여자와 논의하기 위해 소통의 창구를 마련한 것이다.

공유회는 개괄 안내를 통해 연간 사업 운영 방향과 개요를 설명하고, 담당자별 사업안내 진행한 후 질의응답을 이어가려고 한다. 연간 사업 운영 방향과 개요를 사전에 알려 참여자가 추진일정 및 준비기간을 고려할 수 있어 더욱 안정적인 사업 참여 효과가 기대된다. 이달22일까지 별도의 온라인 링크를 통해 참석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외 기타내용은 은평문화재단 문화사업팀 02-351-3735로 문의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유회가 그동안 재단과 관계를 맺어온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 관계자를 포함해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열린 창구로써 의미 있기를 바란다”며 “문화예술 사업이 일방적으로 설계되어 단순 참여자를 모집하는 구조에서 변화하여 사업 설계 단계에서부터 민관 거버넌스가 원활히 추진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