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설민/ 행복전도사, 남궁설민 파티마 의원장
남궁설민/ 행복전도사, 남궁설민 파티마 의원장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마태복음 4장 4절)

 

미국이나 유럽에 가서 중년 이상의 여성들을 관찰해보면 대부분 걸을 때 자세가 꼿꼿해서 멋있게 보입니다.

그런데 일본이나 한국의 중년 여성들을 보면 걸음걸이도 불편해 보이고 배가 나와 자세도 구부정합니다.

생활 습관의 차이도 있지만 음식의 영향도 많다고 합니다.

서양인들은 좌식 생활을 하고 단백질 섭취가 동양인들에 비해 훨씬 많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최근 우유 치즈 요거트 등 유단백을 적게 먹는 여성들이 근육감소와 함께 복부비만 발생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중년 및 노년 여성들을 12년간 추적조사한 결과입니다.

우유 치즈 요거트에 주로 함유된 유단백이 근육 및 지방 대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노화로 인한 근육감소와 체지방 증가는 낙상 위험률을 높이고 심혈관질환의 발생률도 높인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은 남성보다 근육량이 적고 체지방 비율도 높은 편이고 폐경을 통해 신체의 급격한 변화까지 일어나므로 폐경 전부터 영양 관리를 미리 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노화로 인한 각종 위험률을 낮출 수 있답니다.

나의 힘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나 대신 죽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내 마음의 중심에 받아들여 음식 단백질뿐만 아니라 영혼의 단백질인 말씀도 함께 잘 섭취해 건강한 인생 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우유 치즈 요거트는 노화 방지의 왕!

 

<암을 비롯한 난치병으로 고통 중에 계신 분은 편안한 마음으로 02-515-1860으로 연락주세요!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