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희 구청장이 지난 10일 천호2동 주민과 대화 하고 있다
이수희 구청장이 지난 10일 천호2동 주민과 대화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주민의 생활 현장에서 주민을 직접 만나 소통하기 위해 약 3주 동안 관내 18개 동을 순회하며 ‘동 주민과의 대화’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천호2동을 시작으로 이달3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동 주민과의 대화’는 주민이 겪는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청취하고자 참여자를 공개모집하고 직장인·자영업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도 운영한다.

‘2023 계묘년 동(洞)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동 주민과의 대화‘는 지역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주민 제안과 구정 전반에 대한 건의사항을 듣는 등 적극적으로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 구청장은 주민 생활과 직결된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민원을 직접 살필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 참석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운영되는 ’온라인 주민과의 대화‘는 이달 30일, 다음달 1, 2일 저녁 7시에 총 3회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이달 20일까지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이수희 구청장은 “이번 ’동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직접 현장에서 구정 운영 방안에 대한 구민들의 의견을 듣고 현안사업을 공유하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며 자랑스러운 강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