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경 서울시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심미경 서울시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심미경 시의원(동대문2, 국민의힘)이 2023년 동대문구 교육환경개선 예산 221억을 확정 지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심 의원은 지역구인 동대문 2선거구(회기동, 휘경 1‧2동, 이문 1‧2동) 관내 학교 교육환경개선 예산 확보에 힘써 118억 9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경희여고는 오랫동안 개선되지 않아 사고 위험이 상존하고 있는 급식실의 미끄러운 바닥과 조리실의 냉난방기 미설치, 위생적이지 못한 조리종사원 화장실로 학생들의 안전은 물론 조리종사원의 열악한 근무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또한 불에 잘 타는 학교 외벽 마감재를 제거하고 불에 잘 타지 않는 건축마감재로 개선하여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안전을 담보할 필요가 있었다. 이에 심 의원의 노력으로 18억 9천여만 원이 확정되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학교시설개선 사업들이 추진될 예정이다.

청량초의 경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본관동(새롬채, 푸름채), 후관동(아름채)의 낡은 바닥 개선 및 운동장 스탠드‧차양, 교실 출입문 보수가 필요하였던바, 18억 6천여만 원이 확보되어 올해 시설개선 사업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심 의원은 동대문 2선거구 내 학교의 노후된 시설들을 개선하여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환경을 제공하고자 △휘경공고 31억 7천 △휘봉초 14억 △휘경초 12억 △휘봉고 10억 △전동중 5억 1천 △휘경여중 3억 5천 △휘경여고 2억 3천 △이문유치원 방수공사 1억 1천 △휘경유치원 화장실 증설 3천 2백만 원을 확보하였다.

심미경 의원은 “계묘년 한 해도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우리 서울 학생들에게 안전한 환경, 올바른 교육, 질높은 학습으로 기초학력을 증진시키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하며 “이를 위해 토끼처럼 부지런히 그리고 열심히 성심을 다해 뛸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