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무관에게 핫팩목도리를 매주고 있는 박강수 구청장
환경공무관에게 핫팩목도리를 매주고 있는 박강수 구청장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한파에 취약한 환경공무관을 위해 구청장이 직접 고안한 ‘핫팩 목도리’ 전달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이번에 전달된 핫팩 목도리는 기성품이 아닌 박강수 구청장이 연일 맹위를 떨치는 한파에 대비해 환경공무관들이 좀 더 따뜻하게 근무를 할 수 있도록 직접 디자인을 고안하고 제작한 것으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다.

구는 박강수 구청장이 디자인하고 제작한 ‘핫팩 목도리’에 대한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고 향후 마포 관광‧문화 상품 등으로 제작‧활용하기 위해 특허청에 디자인 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박강수 구청장은 환경공무관에게 일일이 ‘핫팩 목도리’를 매주며 주민들을 위해 보이지 않는 자리에서 묵묵히 맡은 바 책무를 다해줘 감사하다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환경공무관 A씨는 “핫팩 목도리가 기성품이 아닌 구청장님께서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했다는 사실을 듣고 놀랐다”며 “저희 환경공무관들도 주민들을 배려하고 생각하는 마음을 갖고 더욱 더 쾌적한 가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강수 구청장은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묵묵히 본인의 자리에서 주민들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거리환경 조성에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환경공무관들이 자긍심을 갖고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