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의 중인 심미경 서울시 의원
질의 중인 심미경 서울시 의원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심미경 의원(동대문2, 국민의힘)이 이문1‧2동, 휘경1‧2동, 회기동 지역 예산 약 138억원이 확정되었음을 환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확정된 예산은 지역 주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집행되어질 예정이다.

먼저 동대문구 지역투자 예산으로 확정된 금액 중 배봉산 일대에 5억원을 배정하여 서울형 치유의 숲길을 조성. 주민들이 우울증, 아토피, 각종 스트레스 등을 자연의 힘을 통해 치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탄소 중립을 위한 자연 친화적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유아숲 체험시설 3억 6천, 안전하고 미세먼지 없는 등하굣길 도로변 숲 조성(이문초교 부근)에 1억이 투입되어 올해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동대문구 회기동 일대의 청년 창업 확대 및 지역 활성화를 위해 경희대 캠퍼스타운 추진으로 18억 9천만원을 편성하였으며, 대학과 공공, 민간 협력을 통한 ‘창업육성’ 및 ‘지역상생’을 통한 지역발전 예산 4억원이 확정됐다.

이어 휘경동 일대 중랑천 하천 환경 복원 및 친수공간 조성 기틀마련 등을 위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를 위해 8억 3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문동 노후 마을마당 보수정비 1억 △이문-1‧2 소구역 하수관로 정비 80억 △이문동 하천 유지보수 2억 4천 △중랑 하수처리구역 사각형거 보수보강 5천 5백 △이문로 주변 하수관로 개량 9억 5천 △이문정비창 복합개발 타당성 기초조사 및 개발계획 1억 △이문동 사방시설 조성 2억 △회기동 전통사찰 보수‧정비 지원-방재시스템 유지보수 1천 4백 등이 편성되어 동대문구 이문동, 휘경동, 회기동 주민을 위해 사용되어질 예정이다.

심 의원은 “적지 않은 세금이 투입되는 만큼 예산이 목적에 맞게 알뜰히 사용되어 주민들의 복리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사업들의 집행을 지켜 볼 것이다”며 “끊임없이 그리고 꾸준히 지역을 돌아보고 주민들과 소통하여 지역에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주민들의 진정한 복리 증진을 위해서는 어떠한 부분들을 시의원으로서 노력해야 하는지 지속적으로 성찰하여 살기좋은 동네, 세상 편안한 이문동, 휘경동, 회기동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