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공동체 치안 ‘으뜸파트너’로 선정됐다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공동체 치안 ‘으뜸파트너’로 선정됐다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가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공동체 치안 ‘으뜸파트너’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공동체 치안 ‘으뜸파트너’는 서울경찰청에서 여성, 아동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관·단체를 선정해 협업 체계를 조성하며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있다. 2017년부터 반기별로 선정되고 있으며 선발 분야는 사회단체, 공공기관, 기업 3개 분야가 있다.

센터는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지원활동 협조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에 기여했다는 공적을 인정받아 사회단체 분야에 선정됐다.

특히 ‘학교밖청소년 등 후기청소년 발굴 및 연계 지원 활동’을 통해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왔다. 금천경찰서와 함께 월 1회 정기 사례회의를 개최하고 청소년 밀집 지역으로 찾아가 현장에서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상담, 심리검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거리상담(아웃리치)’을 진행했다. 아울러 청소년 권리보장 및 범죄예방을 위해 카드뉴스, 포스터를 공동 제작하는 등 홍보활동도 펼쳤다.

유성훈 구청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의 행복을 위해 할 수 있는 행정의 역할은 사회적 안전망을 만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경 협력을 통해 안전한 금천을 만들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