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KBS 송신소 부지에 건립되는 복합문화타운 조감도
구 KBS 송신소 부지에 건립되는 복합문화타운 조감도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구로구(구청장 문헌일) 개봉동 옛 KBS 송신소 부지에 들어서는 복합문화타운이 공사에 들어간다. 

구는 거점 도서관과 평생학습관 등이 입주하게 될 복합문화타운이 오는 5월 착공에 들어가 2025년 상반기 준공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KBS 송신소 부지였던 개봉동 195-6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복합문화타운 건립 사업은 2019년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선정되며 추진에 탄력이 붙었다.

국비 30억 원을 포함, 총사업비 305억여 원이 투입되며 연면적 7,876㎡에 △도서관동(지하 1층~지상 4층) △교육연구동(지하 1층~지상 3층) 등 총 2개동으로 건립된다. 도서관동에는 청소년아지트, 예술인 창작공간, 다함께돌봄센터 등을 배치하고 교육연구동에 평생학습관을 조성해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복합문화타운이 완공되면 그동안 공공인프라가 부족해 불편의 겪던 주민들의 생활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개봉역, 남부순환로 등을 통해 접근성이 좋은 만큼 유동 인구 증가로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3월 중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사업 경과를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문헌일 구청장은 “복합문화타운 건립과 함께 개봉동이 서울 서남권 문화·교육 중심지로 도약하게 될 것”이라며 “2025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복합문화타운을 시작으로 구로구의 가치를 높이고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쾌적한 정주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