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봄맞이 홀몸 어르신 목욕 봉사활동을 펼치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도봉지구협의회
새봄맞이 홀몸 어르신 목욕 봉사활동을 펼치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도봉지구협의회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는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봄맞이 목욕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적십자사봉사회 도봉지구협의회(회장 임승현)는 평소 목욕탕이나 찜질방을 방문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 29명을 대상으로 목욕봉사 활동을 펼쳤다.

적십자 봉사원들은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유의하며 직접 자차를 운전해 고령의 어르신들과 함께 사우나로 이동하고 어르신들의 목욕과 찜질 활동 등에 도움을 드렸다. 이후 적십자사봉사회 도봉지구협의회는 어르신들에게 인근 식당에서 미역국 점심 식사를 대접하고 봉사회에서 준비한 전병 간식거리를 전달했다.

임승현 도봉지구협의회장은 “그간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은 외출도 마음대로 하시기 어려웠는데 오늘 하루만이라도 편안한 마음으로 겨우내 묵은 때를 벗기고 개운하게 보내셨기를 바란다”며 “다들 많이 어렵지만 주위를 한 번씩 돌아볼 수 있는 그런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희망풍차 프로그램’을 통해 4대 취약계층 홀몸어르신, 아동‧청소년 가정, 이주민 가정, 기타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각 가정별로 생계‧주거‧의료‧교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