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중랑신춘문예 공모전 포스터
제19회 중랑신춘문예 공모전 포스터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6월 9일까지 구민들의 문학 창작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제19회 중랑신춘문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랑구 및 (사)한국문인협회 중랑지부가 주최·주관해 올해 19회를 맞은 ‘중랑신춘문예 공모전’은 관내 순수문학 작가들에게 등단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창작문화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작품 공모는 중랑구의 자연, 환경, 문화, 생활상 등을 소재로 하여 시(시조), 수필, 아동문학(동시, 동화), 단편소설 등 총 4개 부문으로 모집한다.

작품 분량은 △시(시조)는 1인 3편 이상 △수필은 200자 원고지 기준 15매 내외 △아동문학은 동시 1인 3편 이상 △동화 200자 원고지 기준 30매 내외 △단편소설은 200자 원고지 기준 80매 내외다. 지역, 나이에 상관없이 미등단자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를 희망하는 자는 중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총 13작을 선정 후 △최우수 1명에게 70만 원 △부문별 우수 1명에게 각 30만 원 △부문별 장려 2명에게 2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아울러 선정된 작품은 오는 12월 경 (사)한국문인협회 중랑지부에서 발간하는 '제28호 중랑문학'에 수록될 예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문화 콘텐츠의 힘이 날로 커지고 있는 요즘 시민들에게 문학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모전을 지속해 오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