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헌일 구청장은 4일 직원들과 함께하는 ‘벚꽃 도시락 소통간담회’를 진행했다
문헌일 구청장은 4일 직원들과 함께하는 ‘벚꽃 도시락 소통간담회’를 진행했다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구로구(구청장 문헌일)은 지난 4일 구로근린공원 구로학습지원센터에서 직원 20여 명과 ‘벚꽃 도시락 소통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점심시간을 이용해 직원들과 소통하고 업무 효율성 향상 및 조직문화 개선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점심식사 메뉴로는 관내 노인일자리지원기관인 ‘구로시니어클럽’의 어르신일자리 시장형사업단 ‘담아드림’과 ‘카페개봉’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샌드위치와 커피가 제공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직원은 “어르신들께서 직접 만든 샌드위치와 커피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었다”며 “시니어클럽에서 만든 제품들을 주민들에게 소개하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직원들과 문 구청장은 식사를 함께하며 구정 철학과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이어 식사를 마친 후에는 구로근린공원 주변 산책로를 걸으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문 구청장은 취임 이후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지향해왔다. 매월 1회 생일을 맞은 직원들과 생일 축하이벤트를 열고 직원 결혼식에 직접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전하기도 한다.

문헌일 구청장은 “가정에서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일터가 즐거워지려면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상호존중의 문화를 형성해 나가야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대화의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