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이 찾아가는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구민이 찾아가는 장난감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거리가 먼 개포동, 일원동, 수서동, 세곡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장난감을 배달해주는 대여 서비스를 지난달부터 운영하고 있다.

구는 육아종합지원센터 3개소(대치점, 도곡점, 논현점)를 통해 장난감 대여 사업을 하고 있다. 지난해 대여 건수는 2만 6076개로, 아동 발육단계에 따른 다양한 장난감을 보유하고 있다. 구민들이 비싼 장난감을 구매하지 않아도 돼 인기가 높다. 이번에 찾아가는 서비스는 이용자가 사전 예약한 장난감을 해당 지역 거점 주민센터로 배달해줘 이용 편의성을 더 높였다.

대여를 원하는 주민은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3개소에서 보유하고 있는 1641개의 장난감을 아이의 연령과 영유아 발달 단계에 따라 검색할 수 있다.

날짜와 장소를 선택해 예약하면 일원1동주민센터와 세곡동주민센터 옆 공동육아방 2개소로 장난감을 배달해준다. 시간에 맞춰 장난감을 수령하고 이용 후 이곳으로 반납하면 된다. 1인당 장난감 2종을 7일간 대여할 수 있고 1회에 한해 7일 이용 연장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명 구청장은 “장난감 대여 서비스는 양육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고 아이 발달과정에 따라 다양한 놀이 체험을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양육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