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동행일자리 참여자가 무료급식도우미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상반기 동행일자리 참여자가 무료급식도우미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저소득층, 취업 취약계층, 실직자 등의 생계지원 및 자립을 위해 ‘2023년 하반기 서울 동행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올해 상반기에 서울시 자치구 최대 규모의 508명에게 동행일자리를 제공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최대 규모인 구민 476명(청년 72명, 65세 미만 188명, 65세 이상 216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사업 기간은 7월 17일부터 12월 18일까지 5개월간이며, 참여자는 구청 각 사업 부서와 동 주민센터 등에 배치되어 △고독사 고위험군 전담 돌보미 △저소득 노인 무료급식 도우미 △스마트쉼터 디지털 관리보조 △우리동네 디지털 안내사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근무 시간은 주 5일, 1일 3~5시간(65세 미만 5시간, 65세 이상 3시간)이며, 4대 보험 가입 및 주·월차 수당 지급, 안전과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검진, 안전보건·성희롱 예방·인권교육 제공 등 다양한 근무 혜택도 받는다. 모집 기간은 31일까지이고, 사업 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이 있는 관악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관악구 홈페이지(뉴스소식▷공고▷채용공고)에 게시된 모집공고문을 확인 후 신청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는 신청자의 재산, 소득, 참여 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후, 오는 7월 12일에 최종 선발자 발표 및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지속되는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께 이번 동행일자리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향후에도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 노력을 기울여 민생경제 회복과 구민 행복지수 향상에 주력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