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학교’ 3기 프로그램 수강생 수료식 진행 모습
‘건강도시학교’ 3기 프로그램 수강생 수료식 진행 모습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24일 ‘건강도시학교’ 3기 프로그램을 통해 수료생 24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건강도시학교는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은평 만들기’ 일환으로 건강도시 정책에 참여하며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건강도시 활동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3기 프로그램은 지난 지난달 5일부터 이달 24일까지 총 8회차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건강도시의 이해를 위한 개념 및 심화 강의, 기후환경 및 자원순환, 심폐소생술, 정신건강 교육 등 수강생들의 건강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특강이 이뤄졌다.

건강도시학교 3기 수료생들은 추후 지역사회 모니터링, 건강도시 사업의 제안, 건강도시 홍보 등 건강도시 사업 전반에 참여하는 건강도시 활동매니저로 활동하게 된다.

구는 향후 수료생을 대상으로 심화 교육과 건강도시 활동을 진행하고, 올 하반기에 새로운 수강생을 모집해 건강도시학교 4기를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사회의 건강 마중물이 될 활동매니저들을 지속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김시완 보건소장은 “건강도시학교 과정을 모두 마친 수료생 모두는 건강리더”라며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가정과 이웃에 적극 활용해 건강한 도시를 만들고, 구민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해 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