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바로알기 퀴즈 대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금천구 바로알기 퀴즈 대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서울복지시문=장경근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26일 안천중학교(학교장 채한석)를 찾아가 제5회 찾아가는 현장구청장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현장구청장의 날’은 구정의 주요 문제나 현안 등과 관련해 주제를 선정하고, 구청장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주민과 소통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찾아가는 현장구청장의 날’ 행사는 지난해 12월 안천중학교 학생들이 학교 수업 프로젝트의 하나로 금천구청 누리집 ‘구청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에 다양한 정책 제안을 해준 것이 계기가 됐다. 구청장이 구에 관심을 가지고 좋은 의견을 제시해 준 안천중학교 학생, 학부모와 직접 소통하기 위해 마련했다.

안천중학교 1학년 학생 160여 명과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해 1부에서는 ‘금천구 바로알기 퀴즈대회’를, 2부에서는 마술공연 및 안천중학교 학생들의 장기자랑을 진행했다. 1부 ‘금천구 바로알기 퀴즈대회’에서는 1학년 학생 160여 명이 모두 참여해 학생들이 구정에 대한 일반사항, 교육사업, 안천중학교와 관련된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구청장이 현장에서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직접 퀴즈대회의 문제 출제자로 나섰다.

금천구는 앞으로도 깨끗한 금천 만들기, 녹지 인프라 확충, 주차 문제 등을 주제로 ‘찾아가는 현장구청장의 날’을 운영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학생들의 금천구에 대한 관심이 구를 발전시키는 소중한 씨앗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구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