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가 ㈜오토복코리아헬스케어와 장애인 이동권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악구가 ㈜오토복코리아헬스케어와 장애인 이동권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지난 30일 ㈜오토복코리아헬스케어(사장 조인주)와 장애인 이동권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휠체어를 사용하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올바른 휠체어 사용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장애인의 이동권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휠체어 사용자의 사용능력 평가 및 안전사고 예방 솔루션 지원 △전동휠체어 운전연습장 시설 이용 및 안전교육 프로그램 공유 △거동불편 아동·청소년 보조기기 및 안전용품 지원 등의 협력 등이다.

㈜오토복코리아헬스케어는 재활의료기기 선도기업으로 휠체어가 필요한 만 6세부터 18세까지 거동이 불편한 아동·청소년들에게 수동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를 지원해 주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2018년부터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구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 대상 아동·청소년들에게 관악구 전동휠체어 운전연습장에서 올바른 휠체어 사용법과 안전 운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휠체어가 장애 아동과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세상으로 나갈 수 있는 튼튼한 두 다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애인복지 사업 추진을 통해 장애인과 동행하는 관악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