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현수식 도로표지 안전상태 점검 작업하는 모습
작년 현수식 도로표지 안전상태 점검 작업하는 모습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여름철 장마·태풍에 대비해 관내 287개소의 도로표지판을 전수 점검한다고 1일 밝혔다.

정비 대상은 관내 편지식 도로표지판 144개소, 현수식 도로표지판 233개소, 기타 10개소로 총 287개소다. 현수식 표지판이란 3개의 표지판이 하나의 기둥에 매달린 형태를 가리키며 편지식은 1개의 표지판에 모든 정보가 담긴 형태를 말한다. 정비 기간은 이달 5일부터 30일까지로 교통량이 적은 주말 낮 시간대에 이뤄질 예정이다.

점검은 크레인을 이용해 진행된다. 높이 매달린 표지판에 접근해 연결고리에 파손, 변형, 훼손된 곳은 없는지를 살핀다. 반사지가 잘 부착됐는지도 확인한다. 연결핀은 표지판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반사지는 밤에도 가로등 빛을 받아 반짝이도록 해 야간 운행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연결고리 문제는 현장에서 즉시 보완하고 표지판 교체 등 추가 정비가 필요한 부분은 추후에 수리·교체할 예정이다.

김길성 구청장은 “여름철 강한 비바람에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점검을 조속히 시행할 예정이다”라며 “구민 여러분께서도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태풍 시 행동요령을 잘 숙지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