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홍성군 장애인한마당잔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용록 군수
제29회 홍성군 장애인한마당잔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용록 군수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지난 1일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제29회 홍성군 장애인한마당잔치가 펼쳐졌다고 밝혔다.

홍성군 4개 장애인 단체에서 주최하고, (사)충남지체장애인협회 홍성군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기관·단체장 및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200여명이 참석했다.

1부 기념식에서는 평소 모범적으로 살아가는 자랑스러운 장애인 및 장애인 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고, 2부 축하공연에서는 가수 초청공연과 경품추첨 행사를 진행해 참석자들에게 푸짐한 상품이 주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선 홍성군 장애인후원회원들의 따뜻한 후원금으로 마련한 1,800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과 함께 농업회사법인 ㈜백제의 500만원 후원금 및 2,000만원 상담의 후원물품 전달이 있었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평등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다짐하는 약속의 날이라고 생각한다, 비장애인들에게는 장애인들을 이해하며 사회를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면서 “군에서는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장애인의 권익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의 날’은 매년 4월 20일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올해 행사는 당초 4월에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서부면 산불로 인해 연기되어 개최됐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