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북읍 신청사 건립 현장을 방문해 차질 없는 마무리로 군민이 마음 놓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고 있는 이용록 군수
홍북읍 신청사 건립 현장을 방문해 차질 없는 마무리로 군민이 마음 놓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고 있는 이용록 군수

[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지난 1일부터 2일간 관내 8개 주요 사업장을 둘러보며 발 빠르게 여름철 재난 대비에 나서 안전한 홍성군 만들기에 주력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집중 호우, 태풍 등 여름철 자연 재난에 대비하고, 재해예방 및 재난 상황별 대응체계를 점검하고자 실시됐다. 

이 군수는 하수관로 정비 사업, 도시개발사업, 도로 등 기반 시설 사업지 등 다양한 현장을 점검하며, 위험 요인 사전 진단을 통해 대형 사고 방지와 함께 근로자 안전 관리도 특별히 강조했다.

또한 올 하반기 준공 예정인 홍성문화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충남홍성지역자활센터 건립, 홍북읍 신청사 건립 현장을 방문해 차질 없는 마무리로 군민이 마음 놓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용록 군수는 “여름철 자연 재난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군정을 운영할 것으로 군민 여러분도 재난 대비 행동 요령을 숙지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한편 이번 현장 방문은 행정 효율성을 위해 업무 및 현장 관계자 등 최소 인력만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 군수는 앞으로도 주요 정책 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민선 8기 군정 비전에 맞는 실효성 있는 행정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