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청소년 연합축제 홍보 포스터
노원 청소년 연합축제 홍보 포스터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9일 오후 1시부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운동장에서 노원 청소년 연합축제 ‘청미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산발적으로 열리는 청소년 행사를 한 데 모아 규모 있고 내실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청소년 연합축제를 기획했다. 축제는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운동장에서 네 구역으로 나누어서 진행한다. 전면 중앙의 메인 무대에서는 청소년축제-소원의 공연을 진행하며 좌우로 노원청소년미래과학축제와 청소년 아티스트장 부스를, 후면에는 체험 및 이벤트 존을 배치한다.

우선, ‘청소년 아티스트장’은 청소년 마켓으로, 올해는 12개의 부스에서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레진공예, 금속공예, 비즈공예 등 청소년 각자의 재능을 발휘해 원데이클래스를 열고, 직접 만든 작품을 판매한다. 다음으로 ‘미래과학축제’에서는 과학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키워줄 다양한 부스와 관련 전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총 7개의 대학교와 지역 내 고등학교, 청소년 기관 및 단체, 관련 기업 등 총 50개 기관이 93개 부스로 참여한다.

과학을 주제로 한 다양한 볼거리도 있다. 과학의 원리를 이용한 마술 공연, 16대의 드론으로 펼치는 퍼포먼스, 휴머노이드 로봇의 군무로 관람객의 흥미를 끌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청소년축제-소원’은 공연 중심이다. 공연은 오후 1시 30분 과학 마술 공연 및 동산고 7개팀의 사전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6시까지 메인 무대에서 계속된다. 본공연은 전문 사회자이자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MC섭이’의 진행으로 치어리딩, 밴드, 댄스 등 총 10개의 청소년 동아리 공연이 이어진다.

개막식이 진행되는 오후 3시 30분에는 래퍼 ‘아웃사이더’의 축하 무대로 흥을 더하며, 래퍼 ‘비오(BE’O)‘의 무대로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청미소의 이벤트 및 체험부스는 청소년뿐 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구민이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에 방문해 관람 혹은 참여할 수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여러가지 청소년 관련 행사를 하나로 모아 체계적으로 추진해야할 필요성을 느껴 연합축제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이 행복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