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마법학교’ 홍보 포스터
성인 마법학교’ 홍보 포스터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동대문구는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가 장·노년층의 치매 예방을 위해 8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성인 마법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월 30일 운영을 시작한 ‘성인 마법학교’는 센터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어린이 마법학교’의 성공적인 진행에 힘입어 추가로 개설된 성인대상의 강좌다. 참여자들은 매주 새로운 마술 트릭을 배우고 체험하는 과정에서 직접 손을 다양하게 움직이며 소근육을 활성화해 치매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되기 전 1시간 동안 가족 모두가 관람할 수 있는 마술공연이 펼쳐진다.

‘성인 마법학교’는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3층에서 8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각각 2시간 씩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각 회차별로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누리집또는 센터 방문 및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관계자는 “‘어린이 마법학교’가 인기를 끌며, 마술을 매개로 치매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성인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센터에서 ‘성인 마법학교’ 외에도 무료 영화 상영과 영상제작 체험, 영화 상설 및 기획 전시 등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