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아동 구강보건 교육자료’ 보급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3차원 입체영상이 포함된 '몬스터 마을의 미스터리'를 제작하여 전국 보건소 등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시기부터 잘 길들여 놓은 구강관리 생활습관이 평생치아건강관리의 시작점이 되므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구강보건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에 배포되는 구강보건 교육자료는 친근한 캐릭터(몬스터)와 사건 발생에 대한 의문을 해결하는 스토리 전개방식으로 9가지 치아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재미있게 보고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흥미와 교육의 관점에서 제작되었다.

특히, 올바른 칫솔질, 치아의 구조와 역할, 충치의 진행에 대한 정보를 3차원 입체영상(증강현실)으로 보여줌으로써, 교육받는 아동의 대상의 집중도를 높이어, 교육효과가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한다.

스토리 9가지는 ①치아의 구조와 역할 ②충치의 역할 ③올바른 칫솔질 ④치실 사용 ⑤홈메우기 ⑥자일리톨 ⑦치아와 음식 ⑧정기적인 치과진료 ⑨건강한 치아를 위한 약속으로 되어 있다.
또한, 일반인이 가정내에서 자녀와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포함한 구강보건 교육자료를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 www.mw.go.kr → 정보 → 연구정보 → 간행물발간자료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