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테이션 행사 후 단체 기념사진 촬영에 임했다
오리엔테이션 행사 후 단체 기념사진 촬영에 임했다

[서울복지신문=김점임 기자] 광진구와 종근당 고촌재단이 31일 오후 5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학습멘토링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행사는 김기동 광진구청장과 이영무 종근당 고촌재단 사무국장, 문혜숙 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 대학생 멘토, 중학생 멘티와 학부모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학습멘토링 오리엔테이션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멘토링사업 설명과 경과보고 △종근당 고촌재단에 대한 감사장 전달 △멘토, 멘티 대표 선서 △광진구청장 인사말씀 △종근당 고촌재단 사무국장 축사 △멘토, 멘티 상견례와 학습방법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광진구와 종근당 고촌재단은 지난 2월 6일 지역 내 거주하는 대학생과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연계해주는 학습 재능기부 멘토링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난 3월 한달 동안 지역 내 멘티를 희망하는 중학생 35명과 대학생 멘토 20명을 선발했다.

멘토와 멘티는 1대2로 연말까지 관계를 맺어 주1회 3시간씩 광진구 중곡동에 위치한 종근당 고촌학사 3호관에서 학습을 진행하게 되며, 수업 내용은 교과과목을 비롯해 인성지도, 문화활동 등 청소년기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수업료는 전액 무료이며 구에서는 교재비용을, 종근당 고촌재단에서는 멘토 활동비 등을 지원한다.

한편, 종근당 고촌재단은 지방출신 대학생들을 위한 무상 기숙사인 종근당 고촌학사를 지난해 우리구 중곡동에 개관했다. 서울 마포구 동교동과 동대문구 휘경동에 이어 세 번째로 지어진 이 기숙사는 지상 6층 규모로 현재 42세대 84명이 입주해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학습멘토링 사업을 통해 대학생들은 재능기부로 나눔을 실천하며 청소년을 위한 인생의 롤 모델이 되어주고, 청소년들 또한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학업에 매진해 대한민국의 인재로 자라주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구는 일차적인 생필품 지원에 의존한 생계유지 차원을 넘어 지속 가능한 생활복지를 지원하는 복지시스템을 만들어 다 함께 잘 사는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