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환-아낌없이쓰는사람(TheTakingMan) 전체조감도
김지환-아낌없이쓰는사람(TheTakingMan) 전체조감도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시는 10월 3일부터 9일까지 월드컵공원에서 개최하는 ‘2016 서울정원박람회’에서 전시‧조성할 12개의 우수한 정원디자인 작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서울정원박람회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선보일 작품 선정을 위해 지난 5월 9일부터 7월 8일까지 1,2차 두 번에 걸쳐 ‘2016 서울정원박람회 정원디자인 공모’를 진행했다.

1차 공모에는 전체 29건의 작품이 접수 되어 9작품을, 좀 더 서울정원박람회의 주제와 부합하고 작품성을 높이기 위한 2차 공모를 통해 3건의 작품 등 총 12개의 작품을 선정했다.

이 작품들은 ‘월드컵 공원’내 평화의 공원에 설치되어 서울정원박람회 개최 하루 전인 10월 2일(일)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선정된 12개 작품은 △숨 쉬는 정원(Eco garden) △휴식의 정원(Healing garden) △내 삶의 정원(My life garden) 등 총 3개 분야로 ‘서울시민들이 바라고 있는, 일상에서 만나는 생활정원’을 정원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숨 쉬는 정원(Eco garden)을 표현한 3개 작품은 △아낌없이 쓰는 사람(The taking man)(김지환) △꽃섬 아카이브, 난지도의 풍경을 기억하다(황신예,박종완) △Forest Howling, 숲의 울림(최재혁,지달님)이 선정됐다.

휴식의 정원(Healing garden)를 표현한 4개 작품은 △사이정원(Between garden)(김대희) △풍경의 증식(손우진,김태욱) △비 내리는 정원-홈(furrow)(김기범) △하늘과 바람과 별(장혁준)이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내 삶의 정원(My life garden)를 표현한 5개 작품은 △리틀가드너의 꿈이 자라는 놀이정원 ‘놀잇(Eat)-터’(강효정,김범진) △내남자의 정원(윤준) △오름놀이정원(조성희,이상기) △Forest Office(김지영) △상암리마을의 풍경(길모퉁이 가게와 옆집)(홍광호)을 선정했다.

이번 심사를 담당한 서울정원 디자인 선정심사위원회는 “서울의 정원이 추구하는 방향과 일치하는 작품들이 다수 출품되었고, 대체로 창의성‧스토리‧설계수준이 높았다”고 전하며 “참여자들이 열정을 갖고 노력한 흔적이 작품 곳곳에서 느껴졌다”고 말했다.

2. 황신예,박종완-꽃섬아카이브,난지도의풍경을기억하다 전체조감도
2. 황신예,박종완-꽃섬아카이브,난지도의풍경을기억하다 전체조감도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