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체육회가 생명존중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강동구체육회가 생명존중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강동구체육회(회장 이해식 구청장)는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제78회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를 23일 오전 7시 40분에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강동경희대병원과 현대백화점(천호점)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열린다. 특히, 생명 존중의 달을 맞이해 강동구보건소, 강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한마음한몸자살예방센터, LifeHope 강동구기독교자살예방센터 등에서 생명존중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오프닝 공연으로는 한국장기기증조직원 중창단이 생명의 소리 희망송을 준비했다.

걷기대회 코스는 일자산 잔디광장에 집결하여 해맞이광장과 허브천문공원을 지나 다시 잔디광장으로 돌아오는 1시간 코스로, 건강도 챙기고 홍보부스에서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자전거 10대, 진공청소기 10대, 산양산삼 6박스 등 푸짐한 경품도 준비했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생수, 과일, 크래커 등이 제공된다.

걷기대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행사 당일 일자산 잔디광장을 찾으면 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강동구청 문화체육과(02-3425-5263)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생명 사랑의 달에 진행하는 그린웨이 걷기대회에서 자살예방 및 장기기증 캠페인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건강도 지키는 구민 화합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