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중·고등학생 학부모들이 학부모 진학아카데미 ’백년대계’강의를 듣고 있다
지역 내 중·고등학생 학부모들이 학부모 진학아카데미 ’백년대계’강의를 듣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성동구는 지역 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입시진학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온마을체험학습센터에서 입시진학을 위한 프로그램은 크게 특강과 컨설팅으로 구분된다. 2018년에 확대 신설되는 부분은 ‘1:1 입시진학 컨설팅’ 부분으로 △면접컨설팅 △전공컨설팅 분야가 신설된다.

△면접컨설팅에서는 학생이 지원한 대입전형의 면접유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학생부와 자기소개서를 종합해 학업 과정 및 결과를 정리, 예상 질문 답변 요령 안내, 모의 면접을 반복적으로 실시해 실전 응용력을 높이며 답변과 면접의 기본이 되는 인사 등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전공컨설팅은 진로 탐색에 고민을 하고 있는 중학생 및 고등학교 저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전공선택 방법 및 학과선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운영되는 입시진학특강 프로그램 학부모 진학아카데미 ’백년대계’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기수별 4차시로 진행되며 매 차시는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백년대계’ 기본반은 입시 기본의 이해, 교과(성적)의 이해 등으로 구성됐고 심화반은 각 전형별 대학들의 입시 결과 및 지원전략 수립을 돕는다. 2018년에는 기본반과 심화반을 합쳐 총 20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1:1 입시진학 컨설팅’은 개인별 맞춤형 입시전략 수립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여기에는 대입, 자기소개서, 면접, 전공의 4가지 컨설팅이 있다. 먼저 소개한 면접, 전공 컨설팅 외에 ‘대입 컨설팅’은 모의고사, 내신성적 및 비교와 분석 통한 현재 학업수준 진단, 목표 대학 진학 준비 전략 마련을 돕는다. 개별 학생부 바탕으로 상담이 진행되며 진로 목표 설정, 평소 학교 및 가정생활에서의 문제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입시고민 해결이 가능하다.

‘자기소개서 적성 컨설팅’은 자기소개서의 개요 구성, 작성 및 수정 전 과정을 돕는다. 자기소개서 작성에 필요한 정보 수집단계부터 전문 컨설턴트가 함께하기 때문에 완성도를 높임과 동시에 작성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성동 온마을체험학습센터(성동구청 2층)에서 진행되며 전문 입시 컨설턴트가 참여한다. 컨설팅 프로그램은 매주 화, 목, 토요일에 진행되며 접수는 온라인 홈페이지 www.sdedu.ac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성동구청 교육지원과(02-2286-6167)로 하면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 온마을체험학습센터의 입시진학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성공적인 진로진학설계를 바탕으로 한 명품교육 특구 성동의 실현과 사교육비 부담 절감과 진학률 향상을 통한 글로벌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