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융합경영학과

노정란 주임교수
노정란 주임교수

미래융합경영학과란?

미래융합경영학과에서는 미래 환경과 산업을 다룬 구체적인 이론뿐 아니라 현장의 전문가를 초빙해 실제 현장에서 상용되는 상식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생동감 있는 학업이 가능하다. 또한 본 학과에서 경영학의 필수 교과들을 통해 경영 이론을 깨우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무자들과의 토론 및 논의를 통해 문제를 풀어내는 과정을 함께 수행하면서 기업 현장의 문제를 스스로 풀어낼 수 있는 인재로 양성한다.

미래융합경영학과 전형

미래융합경영학과에서는 3년 이상 산업체에서 재직한 경우 8학기의 학비 50%가 감면된다. 또한 일반 고등학교 졸업자 중 재학기간 동안 1년 이상 직업교육 훈련과정을 이수했을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수능이나 연령 제한을 두지 않는다.

미래융합경영학을 공부해야 하는 이유

기업은 시장의 변화를 포착하고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면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하게 된다. 변혁을 위한 끊임없는 갱신이 요구되는 것이다. 미래융합경영학에서는 최신 이론과 실제 사례의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과정을 익힐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현장 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미래의 경영인으로서 발돋움할 수 있다. 교수진은 실제 기업에서의 실무와 꾸준한 이론 연구를 병행해 왔으므로 재직자로서 공부와 업무를 병행하는 어려움을 감안해 수업하고 있어 성취도를 높여주게 된다.

명지대 미래융합대학 미래융합경영학과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명지대 미래융합경영학과에서는 가장 최신 현장의 이슈들을 수업 컨텐츠로 삼아 현장의 전문가를 다수 초빙해 다른 이론 위주의 수업보다 피드백이 빠르다. 현장의 실무 경험도 중요하지만, 이론을 통해 거시적인 관점 역시 문제의 실체와 원인을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실무와 이론의 상호보완 관계를 구축하고 변화하는 세상에 도전하는 능동적인 주체를 꿈꾸는 분들의 지원을 기다린다.

 

□ 심리치료학과

박은선 주임교수
박은선 주임교수

심리치료학과란?

심리 치료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심리 치료 대상자의 연령대가 유아기에서 노년기까지 넓어졌을 뿐 아니라 급변하는 사회 구조와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정서적 문제를 안고 있는 사람들도 심리 치료 대상자가 될 수 있다는 시각적 변화가 있다. 심리치료학은 인간의 삶을 다루는 학문으로, 이는 타인 뿐 아니라 치료사 본인 역시 그 대상에 포함된다. 본과에서는 전문 이론 연구 및 실습 뿐 아니라 자기 탐색과 자기대면을 통해 자신을 파악하고 치료 대상과 소통해야 하는 치료사로서 지녀야 할 마음가짐을 구축, 심리치료전문가로써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심리치료학은 지식 습득 능력이 뛰어난 사람보다 상대방의 말을 잘 들어줄 수 있는 개방적이고 공감 능력이 뛰어난 사람일수록 적합한 학문이다. 평생교육학습체제에 가장 잘 맞는 학문이다.

심리치료학과 전형 및 진로

심리치료학과는 3년 이상 근무 경험이 있는 재직자일 경우 학위과정 8학기 학비의 50%가 감면된다. 일반 고등학교 졸업자인 경우 직업교육 훈련과정을 1년 이상 이수해야 한다. 심리치료학과는 여성가족부의 청소년상담사 3급 자격증, 전국대학상담학과 협의회의 상담심리지도사 1급 자격증, 보건복지부의 정신보건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등 여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 과정을 밟을 수 있다. 여러 심리치료상담센터와 복지관, 요양원, 교정시설과 군대 및 아동교육기관에서 심리치료사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전망이 밝다. 대학원 학위 취득 과정의 초석이 될 수 있다.

명지대 미래융합대학 심리치료학과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심리치료학에서는 이론적 습득보다 실습을 통한 훈련과 피드백이 중요하다. 본교 교원들은 실제 심리치료사로 활동 중이기 때문에 현장 경험도 풍부하며 이론적으로도 충분히 조예가 깊다. 학생들을 심리 치료사로 양성한 경험이 많기 때문에 각 학생에 맞는 훈련 방식을 커리큘럼에 따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대학원 학위 과정을 밟으려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발판이 될 수 있다. 본교의 통합치료연구센터와 심리상담센터, 예술치료연구소 역시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된다. 심리치료학은 치료하는 내담자 뿐 아니라 자기 자신의 내적 충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하므로, 나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공부할 수 있는 학문이다.

 

□ 사회복지학과

김민아 주임교수
김민아 주임교수

사회복지학과란?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노년 인구의 증가와 인권의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 등 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수요가 높아지면서 복지적 접근의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사회복지에는 사회 문제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의 필요성과 함께 이러한 분석을 바탕으로 도출해 낸 해결책의 유효성을 판가름하기 위한 현장성이 요구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에서는 전문적인 사회복지학의 연구와 이론 학습 및 현장의 사례 분석 및 피드백을 통해 학생 스스로 전문인으로서 다양한 시각과 해결 방안을 능동적으로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 전형

사회복지학과에서는 관련 현장에서 활동하거나 복지 분야로 이직을 준비하거나 복지 관련 분야 프로젝트 및 사업을 기획하는 분들에게 전문적인 지식과 부족한 실무 경험을 보완할 수 있는 실습과 현장 사례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본 학과에서 제공하는 커리큘럼을 8학기 동안 이수할 경우, 보건복지부의 사회복지사 2급 자격과 여성가족부의 건강가정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회복지 현장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다. 3년 이상 재직했을 경우 8학기의 학비 50%가 감면되며, 특성화고를 졸업하거나 일반 고등학교에서 재학 중 1년 이상 직업 교육 훈련과정을 이수했을 경우에도 지원 및 입학이 가능하다.

명지대 미래융합대학 사회복지학과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사회복지학은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학문이다. 사회복지학과에 진학한다는 것은 단순히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전문 이론을 습득하고 교수 및 동료들과의 상호소통과 논의 과정을 통해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의미를 지닌다. 본교에서는 재직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나 사회복지실천론이나 가족 상담 등 단순히 이론 학습만으로는 안 되는 실무 중심의 강의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시각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명지대 미래융합대학 사회복지학과에서 출범한 동문회는 졸업 후 복지 전문가로 활동하는 선배들을 통해 다양한 지원 체계 및 상담을 제공하므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직업 현장에서의 경험은 이론 학습의 예시로 작용해 보다 빠른 이해를 도울 수 있으며, 전문 이론은 현장에서 마주친 문제에 근시안적인 접근을 타파하고 거시적인 관점을 통해 문제의 구체적인 파악 및 새로운 해결책을 도출하는데 기여한다. 이러한 직업과 학업의 상호보완적 관계를 통해 8학기를 이수하는 동안 4년이라는 기회비용이 더 큰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으로 작용할 수 있다. 다양한 현장에서 재직 중인 동문들과 상호 피드백 및 논의를 통해 새로운 경험과 가치관을 습득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본인의 역량을 키워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가 되어 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면 과감히 도전하라고 권하고 싶다.

 

□ 부동산학과

김준형 주임교수
김준형 주임교수

부동산학과란?

부동산학과는 자본적인 의미로만 파악되었던 기존 부동산의 자연적, 지역적, 사회적인 특성을 고려해 종합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학문과 실무를 병행하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단지 경험의 축적만이 답이 아니라 정보의 신뢰성을 판단할 수 있는 능력과 보다 멀리 보고 예측할 수 있는 시선이 필요하다. 본 학과에서는 부동산 자산을 운용하고 관리하기 위한 전문적인 이론과 실무를 제공하면서 부동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부동산학과와 학과 전형

명지대 미래융합대학 부동산학과는 서울 수도권에서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전문교육을 제공하는 유일한 학과이다. 실무와 학업을 효율적으로 병행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수요일 저녁과 토요일로 수업 시간을 한정해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게 하고 있다.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온라인 강의를 통해 추가적인 학업 수행을 돕고 있다. 재직자들은 3년 이상 재직시 8학기 학비를 50% 감면받을 수 있다. 특성화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재학 기간 중 1년 이상 직업 교육 훈련과정을 이수한 일반 고등학교 졸업자 역시 지원이 가능하다. 수능이나 연령 제한을 두지 않고 실무와 학업에 대한 열의를 지닌 학생들을 중심으로 선발하고 있다.

명지대 미래융합대학 부동산학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부동산 분야와 관련된 직업은 다양하다. 매매 뿐 아니라 관리나 개발에 대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도시 계획이나 입지론 등 다양한 이론들을 통해 기존 개발 계획이나 규제 제도를 진로를 방해하는 장애물로 파악하는 근시안적 태도에서 벗어나 규제의 의의나 개발의 향후 전개를 파악하면서 보다 능동적으로 미래의 부동산 사업에 대처할 수 있게 된다. 본교에서는 다양한 지원 제도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후진학상담센터에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본과 학생들의 연령대는 다양하지만 상호 원활한 소통을 이어가도록 교수진이 이론과 경험 수업을 병행하고 있다. 실제로 부동산학 학위 취득을 목표로 들어온 학생들 다수가 부동산학을 진로로 삼거나 대학원에 진학하는 등 부동산학이라는 학문을 장기적인 미래 설계에 반영하고 있다. 특히 재직 경험이 있는 학생들의 경우, 부동산학에 대한 실질적인 시야나 사회적 소통에 능하므로 부동산학에 대한 습득과 이해 및 활용이 빠른 편이다. 부동산학에 관심이 있는 개인이나 단체에게는 외부 특강이나 설명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진학을 희망할 경우에는 교수들과의 상담이나 청강을 통해 미리 수업 분위기를 접해볼 수 있다.

 

□ 법무행정학과

최석환 주임교수
최석환 주임교수

법무행정학과란?

법무행정학과는 국가의 기반이 되는 법무 영역과 실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법률 지식, 사회 전반을 움직이는 행정지식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를 따라 변화하는 법무와 행정을 받아들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법무행정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전문 이론을 효율적으로 학습해 기본적인 틀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고 실무에 바로 반영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법무행정학과 전형

법무행정학과에서는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경쟁력 있는 법무행정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경험이 풍부한 재직자를 위한 전형을 제공한다. 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된 산업체에서 3년 이상 근무 경험이 있을 경우 학위 취득에 필요한 8학기에 소요되는 학비 50%가 감면된다. 일반 고등학교 졸업자라도 직업 교육 훈련과정을 1년 이상 이수했을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명지대 미래융합대학 법무행정학과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명지대 미래융합대학 법무행정학과에서는 국가의 전반을 움직이는 정책과 사회 현상에서 도출되는 법과 행정에 대해 과학적인 시각을 제공하며, 실습과 전문 교수진을 통해 실질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본교의 법무행정학과를 졸업할 경우 정책분석평가사 2급 자격증이 부여된다. 또한 학생 본인의 희망 여부와 학업 의지에 따라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의 정책분석평가사 2급 자격증, 통게청의 사회조사분석사, 안전행정부의 행정사, 한국감정평가협회의 감정평가사, 법원행정처의 법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법무행정학과 졸업 후 진로와 관련해 공공 분야로는 국회와 다양한 공무직에 진출할 수 있으며, 민간 분야로는 공기업 및 대기업의 컨설팅 부서 및 사업 개발 부서 등 정책과 시대 변화에 대한 거시적인 시각을 필요로 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다. 또한 로스쿨이나 대학원 등 지속적인 학업 진로 역시 가능하다. 실무와 이론 연구를 병행했던 교수진들의 경험이 반영된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이 제공되므로 재직자들에게 자기계발과 가치 향상을 가져올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