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의회 의원들이 27주년 개원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양천구의회 의원들이 27주년 개원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김정해 기자] 양천구의회(의장 전희수)는 13일 오전 의회 1층 회의실에서 개원 2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원행사는 전희수 의장을 비롯한 양천구의회 의원과 김수영 구청장 및 집행부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의회의 개원 27주년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금년은 제7대 의회를 마무리하는 해로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어 단출하고 검소하게 진행됐다.

구의회는 주민이 직접 선출한 주민의 대표기관으로 1991년 3월 26일 실시된 시·군·자치구 의회 의원선거를 통해 39명의 초대의원이 선출돼 4월 15일 역사적인 개원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의 초석을 마련했다. 양천구의회는 지방자치의 최고의사 결정기관으로 27년 동안 양천구민의 곁에서 변함없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오늘날 제7대에 이르기까지, 양천구의회 의원들은 전문성과 활발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민의를 수렴하고 집행부를 견제하는 50만구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희수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의원님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에 기여했고, 앞으로도 분야별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임기가 다하는 날까지 구민의 행복한 내일을 책임지는 양천구의회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