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과 서울 사랑의열매와 ‘희망 더하기 소액 치료비 지원사업’을 위해 연합모금 협약식을 가졌다
 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과 서울 사랑의열매와 ‘희망 더하기 소액 치료비 지원사업’을 위해 연합모금 협약식을 가졌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이사장 김철수, 이하 H+양지병원)은 19일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회관 서울지회에서 ‘희망 더하기 소액 치료비 지원사업’을 위해 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가 연합모금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강영진 H+양지병원 행정부장과 황후영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과 직원들이 참석했다. '희망 더하기 소액 치료비 지원사업' 은 이달부터 다음 해 8월까지 2천5백만원의 모금목표를 갖고 H+양지병원의 착한일터 가입을 통한 임직원 성금기부와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및 유관 기업 등 모금캠페인을 전개하여 의료비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1인당 30만원 한도로 검사비, 시술비, 외래치료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에 대한 의료비 지원 신청은 H+양지병원을 내원하기 전인 경우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 사회복지공무원과 상의 후 신청하고, H+양지병원을 내원한 후에는 H+양지병원 내 사회사업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영진 H+양지병원 행정부장은 “H+양지병원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희망 더하기 소액 치료비 지원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함으로 의료적 지원이 필요한 지역사회와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H+양지병원은 지난 2009년부터 지역 내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병원 의료진과 임직원, 지역주민의 기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바자회를 진행하고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으로 건강관리 캠페인과 인근 아동복지센터 임직원 자원봉사 등의 봉사활동을 지속해 왔다.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인간존중의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