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설농탕이 적십자와 사랑의 김장나눔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선설농탕이 적십자와 사랑의 김장나눔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신선설농탕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와 함께 지난 23일 북부봉사관에서 동대문구, 성북구 및 노원구 취약계층 300세대에 전달할 김장김치 1004포기를 담갔다.

이번 봉사활동은 신선설농탕이 진행하는 ‘WITH YOU' 김치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신선설농탕은 고객들이 매장에서 김치 1포기를 구매할 때 마다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김치 1포기를 기부하기로 하고, 기부된 김치를 적십자와 함께 직접 만들었다.

신선설농탕 임직원과 김치 나눔 캠페인을 통해 모집된 대학생 봉사자들, 적십자 봉사원들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정성을 다해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 날 담근 1004포기의 김장김치는 10kg씩 포장되어 동대문구, 성북구 및 노원구 취약계층 300세대에 전달됐다. 특히 봉사자들은 김장김치를 담근 후 적십자 봉사원들과 함께 취약계층의 집에 직접 방문해 김치를 전달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희망풍차 프로그램’을 통해 4대 취약계층(홀몸어르신, 아동‧청소년 가정, 이주민 가정, 기타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각 가정별로 생계‧주거‧의료‧교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또한 동대문구, 성북구 및 노원구 희망풍차 결연가정 300세대에 전달됐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