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참여위원회 모집 공고
청소년 참여위원회 모집 공고

[서울복지신문=김한울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고 청소년의 시각에서 꼭 필요한 제안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하고자 14세부터 24세 이하의 청소년(2019년 기준) 50여 명으로 구성한 '제8기 은평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들을 모집한다.

대상은 지역 내 거주자 또는 소재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며, 임기는 1년(연임가능), 분기별 2회 이상의 활동이 가능한 자라야 한다.

청소년 참여위원회에 소속되면 △정기·임시 회의를 통한 청소년 관련 제안사업 기획 및 실행 △은평구 청소년 참여예산 사업 공모 △각종 토론회, 워크숍 개최 및 리더십 훈련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활동 및 체험 기회가 제공된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은 개인적으로 학생 자신의 잠재 역량을 개발하고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사회적으로 청소년의 권리 신장과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의 육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8기 은평구 청소년 참여위원회 소속을 희망하는 학생은 구청 홈페이지(www.ep.go.kr)의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hyein6965@ep.go.kr) 또는 구청 3층 시민교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2월 25일부터 3월 15일까지다.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면접심사는 3월 23일 토요일에 이뤄질 예정이며 최종 선발자 명단은 3월 27일 구청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다만 추진 일정은 접수 인원에 따라 향후 변동될 수 있다.

한편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2011년도부터 현재까지 지역 내 청소년 자치활동 활성화에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2012년 8월에 열린 '네 꿈을 JOB아라! 청소년 직업박람회'와 2017년 '청.포.도 축제', 2018년 '청.자.켓 축제' 등이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