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성흠제 의원이 수상을 하고 기념 촬영하고 잇다
서울시의회 성흠제 의원이 수상을 하고 기념 촬영하고 잇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성흠제 의원(더불어민주당·은평1)이 19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8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 상을 수상했다.

성 의원은 안전총괄본부 등 6개 부서(기관)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 도로사업 및 안전관리실태 감사결과에 따른 철저한 사후 조치 당부 ㅍ소방재난관리 문제점 지적 및 관리대책 마련 △ 각종 공사에서 공사비가 과다 증액되지 않도록 최초설계 만전 당부 △ 서울기술연구원에 자체연구의 비율에 대한 기준을 설정해 연구원의 우수 인력을 적극 활용하도록 했다.

특히 성 의원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관부서의 예산집행을 예리하게 감사해 비효율적인 예산집행을 방지하고 시민을 위한 예산집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등 합리적인 정책비판과 발전적인 대안제시로 시정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게 인정받았다.

성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상은 그 어떤 상보다도 뜻깊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현안을 철저하게 검증하는 한편,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을 두루 살펴서 천만 서울시민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은 수도권일보와 시사뉴스가 주관하는 것으로 매년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시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모니터링 해 피감기관의 행정에 대한 단순 비판이 아닌 전문성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정책 제안과 예리한 감사를 진행한 의원들을 대상으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