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신문=장대근 기자]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 의원들이 지난 21일 제258회 임식회 개회식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김덕배 홍성군의원
김덕배 홍성군의원

김덕배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김좌진 장군이 세운 호명학교 복원사업의 조속한 추진과 2020년 청산리 전투 승전 100주년 기념사업의 철저한 준비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호명학교 복원을 비롯한 김좌진 장군 생가지 성역화 사업과 관련한 2019년도 예산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실정”이라며 “△학교 건물지에 대한 조속한 발굴조사 실시 △온전한 복원 △복원 후 활용방안에 대한 계획수립 등 대안을 제시하며 적극적인 복원을 촉구했다. 이어 김 의원은 ”내년 청산리 전투 승전 100주년 기념사업을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며 ”우리 지역의 항일독립운동 역사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사업으로 홍성군이 대한민국의 독립운동역사를 대표하는 지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문화관광자원으로 발전시켜한다“고 밝혔다.

문병오 의원은 미세먼지 저감과 내포신도시 정주환경 개선을 위해 수소연료 버스의 도입과 순환버스 운영을 제시했다.

문병호 홍성군의원
문병호 홍성군의원

문 의원은 “충남도가 정부의 친환경자동차 보급 확대 정책에 편승해 내포신도시에 수소충전소를 설치하고 수소연료버스 구입을 계획하고 있다”며 “우리군도 충남도와 협력을 통하여 수소연료버스가 우선적으로 홍성군에 시범 도입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문 의원은 또 “수소연료 버스 구입과 동시에 순환버스 운행이 성사될 경우 인구유입은 물론 주차난해소 등 일석이조의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며 “모두가 정주하고 싶은 내포신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충남도와 홍성․예산군민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상생의 방안을 고민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