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주 장위2동장(왼쪽)과 안걸용 새마을금고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현주 장위2동장(왼쪽)과 안걸용 새마을금고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장경근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2동주민센터는 장위2동 새마을금고와 함게 8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앞으로 장위2동 새마을금고(이사장 안걸용)는 출생축하금과 적금 금리 혜택을 지원하고, 동주민센터(동장 임현주)는 출산장려를 위한 새마을금고 지원 사업을 연계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상호협력 통해 출산을 장려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마을과 소통하고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그 뜻을 모았다.

그동안 장위2동 새마을금고는 주민센터와 함께 민·관 협력으로 환경개선사업, 이미용 봉사,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쌀 나눔,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 축하 등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한편, 이날 협약은 장위2동 새마을금고가 주최하는 ‘가정의 달 맞이 지역어르신 초청 효잔치 한마당 축제’ 와 함께 진행되어 어르신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승로 구청장도 협약식에 참여해 성북구가 저출생 문제 해결의 선도구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