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부모와 함께 서울시 아동복지센터에서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고 있다
학생들이 부모와 함께 서울시 아동복지센터에서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고 있다

[서울복지신문=우미자 기자] 서울시 아동복지센터가 부모 자신과 아이의 성향을 알고 그에 맞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심리검사를 실시한다.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이달 25일 부모와 학령기 자녀가 함께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홈페이지에서 참가할 가족 30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25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될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프로그램에선 시간 내에 4종의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다. 부모와 자녀는 각각 성격검사, 자기개념검사, 학습동기유형검사, 대인관계 검사를 받게 된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중·고생 자녀를 둔 서울시민 가족이며,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hild.seoul.go.kr)서 이달 23일 목요일 18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심리검사는 서울시아동복지센터에서 단체로 진행된다.

사춘기가 시작되면서부터 부모와 자녀가 소통이 단절되고 서로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생기면서 부모와 자녀 사이에 갈등이 잦아지게 된다. 심리검사는 개인의 장․단점, 현재 심리상태 등 특성을 파악해주는 도구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심리검사를 받음으로써 서로에 대한 차이를 이해하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서로 노력해야 할 부분을 알 수 있게 된다. 센터는 전문상담이 필요한 경우, 사후 개별 상담도 연계한다.

이현숙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소장은 “사춘기 시기에는 모순되고 예측하기 힘든 행동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 며 “부모가 사춘기 자녀와 좋은 관계를 맺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모 자신과 아이의 성향을 파악해서 그에 맞게 행동해야 하는데, 이번 심리검사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